물건들/카메라2008.06.13 13:05
캐논 EOS-1D와 L렌즈 그리고 외장 스트로보의 무게에 짓눌려 살기 싫어 올림 E-420과 펜케익렌즈 셋트로 기변을 했다.

하지만 역시 실내에서는 맘에 드는 사진을 찍기가 힘들다.  
그렇다고 외장스트로보를 구입해 내 카메라 가방이 다시 무거워지는걸 원치 않는다.
그러던차에 발견한 놈이 이 놈이다 내장 스트로보를 이용해서 천장 바운스를 가능하게 해 준다는 놈

공동구매가 끝났지만 아직 재고가 있다는 글을 보고 냉큼 구입했다.

우성 생긴걸 보자. 디퓨저를 넣어서 다닐 수 있는 파우치와 디퓨저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치는 어깨 끈이 있어 메고 다닐 수 있게 되어있다. 그리고, 반사판과 어뎁터 다리(^^:)가 파우치 안에서 비벼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파티션도 나누어져 있다. 공제 제품치고는 제법 세세한것 까지 신경을 썼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퓨저를 살펴보자.
3가지 패널로 구성되어 있다.
1. 하프미러 디퓨저
2. 바운스 디퓨저
3. 옴니 디퓨저

3가지 패널을 여러 방식으로 조합하여. 천장 바운스, 옴니 바운스, 바운스 + 옴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단다.
나는 주로 천장 바운스와 옴니만 쓰게 될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뎁터 연결부위를 살펴보자.
두개의 고리가 연결된 형태다. 그래서 외장 스트로보 처럼 도리도리 끄떡끄떡이 가능하다.
그래서 세로샷을 찍을때도 천장바운스가 가능하다.
이 부분의 얼마나 튼튼하냐가 매우 중요할것 같다. 부러지거나 헐거워지면......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샘플 사진 겸 새로산 가방 자랑이다.
천장바운스로 찍었다. 이 정도면 외장스트로보 안 부럽다.
그리고, 가방도 너무 이쁘다. ^^ 근데 무겁다. ㅜㅜ
그리고, 설탕몰에서 구입했는데 요 가방에 기본으로 따라오는 작은 가방 외에도 헤링본 머니클립형 지갑도 사은품으로 따라왔다. 빙고~ (그런데 머니클립의 가죽 질은 별로다. 사은품 용으로 싸게 만든것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교를 위해 내장스트로보 직광 때린 사진이다.
도저히 봐줄 수가 없는 사진이 되겠다. 그래서 내장스트로 직광으로 사진 절대 안 찍는다.
(팁)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스트로보 광량을 1-2 스탑 떨어트려 찍는게 그나마 괜찮은 방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옴니바운스 패널만 쓴 사진이다.
생각보다 괜찮은 사진이 나와서 나도 깜짝 놀랐다. 이 정도면 천장 바운스랑 별반 차이가 없다고 해야 할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괜찮은 물건들을 질렀더니 마음이 뿌듯하다.

참고로, 베이비 디퓨저 구입처는 http://cafe.daum.net/babydiffuser 여기다.
공제 제품이라 재고가 있다는 보장은 못 한다.
Posted by 수리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08.10.21 11:59 [ ADDR : EDIT/ DEL : REPLY ]
  2. RobertoniTox

    Фильм повествует о событиях обороны Севастополя во время Великой Отечественной войны.
    15 и 16 июля - период для Скорпионов важный, но сложный.
    Идем в бункер управления, говорим с молнией.
    Выходите из обсерватории вслед за дэйвом и держите оборона из-за колонн, пока он не убежит.
    С одной стороны, он хочет быть любящим и ласковым, с другой - не прочь показать когти.

    cccp

    2016.01.06 07: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