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0. 2. 21. 22:00
간단한 사용 소감 

1. 작고 가볍다. (물론 비교대상이 DSLR임)
2. 사진 나름 잘 나온다. (DSLR 보급기 수준)
3. AF는 참아줄 만 하지만, 만족스럽진 않다. (NX10 쓰다가 5D 잡고 반셔터 해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
    얼굴 인식 AF 등은 나름 쓸만하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 사진촬영을 부탁할때... 
4. 동영상 화질은 괜찮은 편이다. AF는 쓸만하지만 만족스럽지는 않다. 젤로 현상때문에 가능하면 패닝은 자제 하는 편이 좋다. 핸드 핼드로 촬영하면 너무 흔들려서 손떨림 방지 렌즈를 쓰거나 삼각대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5. DSLR 스타일의 디자인은 맘에 안 든다.
6. DSLR 스타일의 디자인 덕분에 베이비 디퓨저해 이용한 천장 바운스를 할 수 있다. (실내에서 고품질 사진 촬영 가능)
7. AMOLED 액정은 좋은 화질을 보여주며 주광 실외 촬영에도 무난히 쓸 수 있다.
8. EVF는 화질이 그닥 좋지 않으나, 쓸만하다. 뷰파인더를 보면서 찍는 느낌은 가질 수 있고 흔들림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좀 작다. 
9. 뷰티샷(피부 보정 기능)은 여성동지 사진촬영 용을 딱이다. 다만 촬영 후 자동 뽀샵질 시간이 조금 걸린다. 
10. 1초 30장 버스트 모드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다. (애들이랑 초고속 카메라 놀이를 할 수 있다.) 

결론 : 메인으로 쓰긴 아쉽고(AF 등), 서브로 쓰기 넘친다(크기 등). 







Posted by 수리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