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들/카메라2008. 7. 1. 18:5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스펙은 여기서...
http://www.nikon-image.co.kr/product/product_detail.jsp?goods_cd=NK0000549&b_class_code=1&class_code=22&temp=product

니콘에서 드디어 세로그립 분리형 풀프레임 바디가 나왔네요.

D300 바디 성능에다 촬상소좌를 FF 로 바꾸어 넣은듯한 분위기입니다.
연사 속도라든가... AF 시스템 등에서 그러하네요.

아쉬운건 풀프레임 치고 적은 화소수 (12.1메가픽셀) - 뭐 이건 장점도 될 수 있긴 하지만 화소가 깡패란 점에서 어쨋든 점수가 깍일 부분입니다.

결정적으로 무게가 너무 무겁네요. 세로그립 분리형임에도 배터리, 메모리 빼고 거의 1Kg에 육박합니다.
가격도 3000불 이상으로 책정될 듯 한데 캐논 5D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가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앞으로 캐논의 행보가 궁금하네요.
5D 가격 후려치기로 대응할지? 아니면 5D 후속 기종으로 니콘 뒤통수를 칠 준비를 하고 있을지?

소니에서 A900 도 나온다는데 재미있어 지네요.


뱀다리 : 근데, 차 사느라 돈 다 써서 좋은 카메라 나와도 돈이 없어~~~~!!!!!
2년 동안 모아서 가격 팍 떨어진 FF 바디를 사야 할 듯... (그동안 420과 팬케익으로 열심히~~)
Posted by 수리눈